[1주차 기획 contents] 뷰티 웰니스 열풍 ARTHETIQUE MAGAZINE - 럭셔리 뷰티&힐링 코스메틱_아르테티끄

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ARTHETIQUE MAGAZINE

ARTHETIQUE MAGAZINE

/ ARTHETIQUE MAGAZINE

[1주차 기획 contents] 뷰티 웰니스 열풍
제목 [1주차 기획 contents] 뷰티 웰니스 열풍
작성자 아르테티끄 (ip:)
  • 작성일 2018-01-23 12:25:4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383
  • 평점 0점






미국에서 부는 웰니스(WELLNESS) 열풍

 


웰니스(Wellness) 시대, 美의 공식은 ‘건강함이 곧 아름다움’




ㅇ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추구하는 소비자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은 미국 내에서 꾸준히 확산돼 왔으나, 최근 베이비부머의 은퇴와 건강에 높은 가치를 두는 밀레니얼세대의 부상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은 인체(body: 몸의 건강, 피트니스, 뷰티 등)와 정신(mind: 스트레스, 수면, 의식 등), 마음(Spirit: 소비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의 도덕성)의 건강까지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웰니스의 의미가 폭이 넓은 만큼, 적용되는 산업도 뷰티, 몸과 정신(physical and mental)의 피트니스, 의류, 식품 및 음료, 건강보조식품, 관광 등으로 매우 다양하게 적용된다.

 



테크 전문매체인 CIO 2017년 주목할 만한 e커머스 6가지 분야 가운데 하나로 '웰니스'를 꼽으면서, 밀레니얼 세대와 이후 세대들은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생산한 프리미엄 제품에 얼마든지 돈을 더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우먼스 마케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70%가 건강과 웰니스가 인생의 우선가치라고 응답했고, 건강과 웰니스가 일, 친구보다 더 중요하다 응답한 비율은 53%로 달했다. 또한, 밀레니얼세대의 84%가 일주일에 최소 한 번은 운동을 한다고 답했으며, 69%가 비타민과 미네랄 등 건강 보조식품을 섭취한다고 응답했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이들은 마라톤 참여나 피트니스 트랙커 등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운동을 하고 있는지를 소셜미디어로 함께 공유함으로써 이러한 트렌드를 확산시키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많은 브랜드들이 웰니스 마케팅 기법을 통해 매출 증진에 나서고 있다.

 


ㅇ 운동족 겨냥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이들을 겨냥한 뷰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많은 뷰티 브랜드가 Sweat-poof 기능의 파운데이션과 픽서(fixer) 등 땀과 유분에도 메이크업이 유지될 수 있는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운동을 마친 후 스타일을 유지시켜주는 제품과, 땀 흘리고 열이 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킨케어 제품들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ㅇ 천연 화장품

웰빙(Well-being), 웰니스(Wellness) 등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움직임이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미국 뷰티업계에 천연 화장품 바람이 불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뉴욕 무역관은 시장조사기관 NPD그룹이 발표한 '2017년 여성 스킨케어 소비자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여성 소비자들의 50%가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들은 주로 화장품의 유해성분 배제 여부를 살펴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웰니스 열풍에 따라 자연 유래 성분에 초점을 둔 제품들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NPD그룹이 2017 8월을 기점으로 지난 12개월 간 프리스티지 스킨케어 제품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웰니스와 자연 유래성분을 강조한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전체 시장 성장률이 6%에 그친 것과 비교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인 셈이다. , 같은 기간 해당 품목의 매출액은 13억달러(한화 14000억원)를 기록해 전체 시장 매출액의 4분의 1을 차지했다.

 




한편, NPD는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피하고 싶은 성분으로 파라벤, 설페이트, 프탈레이트 등을 꼽았다. 선호하는 성분은 아르간, 코코넛, 올리브, 호호바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100% 천연오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첨부파일 제목 없음.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Cart 0

최근 본상품